본문 바로가기


보도기사

확대 축소 프린트 다운로드
[경기도민일보]인천시청 출입기자단, 강화지역 돌아보는 프레스투어
보도일 : 2019.10.27
관련URL :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4270

제목 : 인천시청 출입기자단, 강화지역 돌아보는 프레스투어

 

최근 연이은 태풍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인천 강화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감소하며 지역관광 사업에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이에 인천시와 강화군이 지난 22일 강화군의 역사, 문화, 체험형 우수 관광 인프라 콘텐츠의 홍보 및 지역관광 활성화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인천시 출입기자단 프레스투어를 진행했다.

이날 투어를 펼친 강화군은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우수한 자연환경과 특색 있는 지역특산품 등으로 다채로운 관광매력을 가진 인천의 보물 같은 섬이다. 특히 고인돌, 첨성단, 고려궁지, 전등사, 보문사 등의 풍부한 전통적인 역사문화를 접할 수 있고 북한과의 접경지역으로서 평화전망대, 망향대 등 평화관광 콘텐츠 및 석모도, 강화나들길 등 다양한 체험의 장이 열린 곳이다.

또한 너른 들판과 천혜의 자연을 가진 강화는 강화인삼, 강화섬쌀, 강화순무, 강화새우젓, 갯벌장어, 밴댕이 등 땅과 바다에 다양한 특산물이 발달했다.

이번 투어에 참여한 40여명의 기자단은 강화의 새로운 명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강화루지, 해든 뮤지움, 조양방직 카페, 강화평화전망대 등을 방문해 직접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링크 :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4270

 

#해든뮤지움 #미술관 #프레스투어 #인천시청 #출입기자단 #인천광역시 #강화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