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발간

확대 축소 프린트 다운로드
한국 사립미술관 마케팅 백서
  • ㆍ발행일 : 2006.12
  • ㆍ발행처 :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 ㆍ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목 차>
 
 
Ⅰ. 문화예술 마케팅의 개념
      1. 마케팅의 정의
      2. 문화예술 마케팅
      
Ⅱ. 미술관 마케팅의 종류와 전략
      1. 미술관 마케팅의 유형 
       2. 미술관 마케팅의 전략적 접근
 
Ⅲ. 국내 사립미술관의 마케팅 현황    
      1. 마케팅의 유형별 분석
          1)미술관 내부 마케팅 
          2) 미술관 외부 마케팅
          3) 재정자립도 강화를 위한 마케팅 계획
 
      2. 재정 자립도
      3. 미술관 내, 외부 마케팅 비교분석
      4. 마케팅 유형별 수입 순위
      5. 마케팅 수입 종합순위 톱10 미술관 분석
      6. 문제점과 개선 과제
 
부록
    
1. 마케팅 백서 설문조사 항목 리스트
        1) 미술관 내부 마케팅 실태
        2) 미술관 외부 마케팅 실태
        3) 미술관 연간 운영비
        4) 미술관의 재정자립도 강화를 향후 마케팅 계획
     2.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회원 미술관 명단

목록보기

No 제 목 발행일 발행처 후원
20 미술관 도슨트 매뉴얼북 2016-12-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문화체육관광부·예술경영지원센터
19 미술관 감상활동 지도 매뉴얼 2007-01-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8 미술관 감상활동 지도를 위한 교사연수 2006-11-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17 한국 사립미술관 마케팅 백서 2006-12-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16 한국사립미술관 전시기획 백서 2006-12-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
15 한국사립미술관협회 2009 연차보고서 2009-12-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예술경영지원센터
14 미술관 찾기 (Find Your Art Museums) 2011-05-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국립현대미술관
13 미술관 회계·세무 매뉴얼 2010-07-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문화체육관광부
12 미술관 관리·운영 서식 매뉴얼 2009-06-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문화체육관광부
11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매뉴얼 2009-03-01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문화체육관광부

1  2